학과소식/커뮤니티

department of electronic engineering
sogang university

학과소식

공대현 석사과정, NAVER에서 주최한 AI Challenge에서 1위 수상
  • 2021.07.07
  • 1434

 

공대현 석사과정, NAVER에서 주최한 AI Challenge에서 1위 수상 

 

 

 

 

(왼쪽부터전자공학과 강석주 교수, 공대현 석사과정생

 

 

전자공학과 재학중인 공대현 석사과정(지도교수 강석주)NAVER 에서 주최한 AI challenge에서 최종 1위를 수상하는 우수한 성적을 달성했다.

 

본 프로젝트에서 우수한 성적을 달성한 모델들은 실제 네이버 서비스(지도, 블로그, 쇼핑, 스마트에디터, 음악 추천)에 적용하여 수천만 네이버 사용자들에게 제공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2021522일부터 71일까지 네이버에서 제공한 다양한 데이터와 문제로 46일간 네이버에서 비대면으로 개최된 'ClOVA AI RUSH 2021'에서 공대현 석사과정이 1라운드 쇼핑 AI 개발-쇼핑 카테고리 분류에서 1, 최종라운드인 2라운드 쇼핑 AI 개발-쇼핑 카탈로그 클러스터링에서도 1등을 최종 수상했다.

 

이번 대회에서 1등을 한 공대현 석사과정에게는 1500만원의 상금과 함께 2021 네이버 여름 인턴십의 기회가 주어지고, 앞으로 네이버 공채 지원 시 서류, 코딩테스트 면제라는 채용특권이 주어진다.

 

공대현 학생은 “2라운드 쇼핑 카탈로그 클러스터링의 경우, 네이버 쇼핑 가격비교 기능에 직접적으로 사용되는 AI 기술인데, 평소에 제가 쓰던 기능에 기여를 할 수 있게 되어서 보람이 컸던 것 같습니다. 또한 평소에는 접근하기 어려운 실제 현업 데이터들을 직접 다뤄볼 수 있는 좋은 기회였던 것 같습니다. 이번 대회에서 짧은 시간동안 데이터 처리에 대한 통과, 개발 실력이 크게 향상한 것 같고, 이를 발판삼아 앞으로 더욱 연구에 매진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교수님을 포함한 연구실 멤버들에게도 아낌없는 배려와 지원을 해주신 점에 대해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