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소식
- 2021.12.13
- 1368
제1회 서강 리치 공학상 시상식 개최
- 서강 비전 2030 ‘연구중심 국내대학 TOP3 달성'을 위한 첫걸음 -
▲ 서강 리치 공학 시상식 기념 단체사진(11/30)
제1회 서강 리치 공학상 시상식이 11월 30일 (화) 오전 11시 30분, 교내 곤자가 플라자 VIP룸에서 진행되었다.
공학부는 올해 <서강 비전 2030>을 통해 발표된 '연구중심 국내대학 TOP3 달성' 목표 및 ‘탐구 및 연구중심 학부 교육 선도’라는 핵심전략에 맞추어, 탁월한 공학교육 및 연구를 수행한 교원과 대학원생의 사기 진작 및 포상을 목적으로 올해 처음 본 시상을 신설하였다. 리치 공학상에서 '리치'는 예수회 마태오 리치(Matteo Ricci) 신부를 기리기 위해 건립된 공학부 건물 리치과학관(R관)의 명칭을 따라 명명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송태경 교학부총장, 최정우 공학부 학장을 비롯하여 우수한 연구성과로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된 교원과 대학원생 17명이 참석하였다. 시상식은 최정우 학장의 서강 리치 공학상 소개를 시작으로 송태경 교학부총장의 축사 및 상장 수여, 단체 촬영 등의 순서로 진행되었다.
시상 부문은 서강 리치 공학 강의상, 서강 리치 공학 학술상(최우수 연구, 최우수 논문, 최다 인용, 최우수 대학원생), 서강 리치 공학 펠로우, 서강 리치 공학 영펠로우로 나뉘었다. 수상 대상자는 강의 평가·연구업적·논문실적 등을 고려하여 선정되었으며, 전임교원과 대학원생 총 30명이 수상하였다.
송태경 부총장은 “교육과 연구에 매진하여 훌륭한 성과를 보여주신 교수님들께 감사하며, 앞으로도 끊임없는 노력으로 대한민국의 미래 산업을 선도하는 자랑스러운 연구자이자 교육자가 되어주실 것을 당부한다”며 축하의 뜻을 전했다.
(아래 왼쪽부터) 전자공학과 유양모 교수, 최용 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