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소식/커뮤니티

department of electronic engineering
sogang university

학과소식

서강대학교 지능형반도체 BK사업단 및 인공지능시스템반도체 연구센터와 비전넥스트 간 차세대 영상 솔루션 연구 개발 및 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식 개최
  • 2023.12.26
  • 563

 

서강대학교 지능형반도체 BK사업단 및 인공지능시스템반도체 연구센터와 비전넥스트 간
차세대 영상 솔루션 연구개발 및 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식 개최

 


(왼쪽부터)박진홍 개발 센터장강석주 BK사업단장/ITRC센터장

 

12월 14(), 본교의 지능형반도체 BK사업단과 인공지능시스템반도체 연구센터가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비전넥스트와 '차세대 영상 솔루션 연구개발 및 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이 자리에는 비전넥스트의 박진홍 개발센터장과 서강대학교의 강석주 BK사업단장/ITRC센터장윤광석 반도체 전공트랙 사업단장을 비롯한 양 기관의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 기관 간의 협약으로 차세대 영상 솔루션의 공동 개발 및 상용화 협력 추진 교육 및 연구개발 목적의 인적 교류 현장실습인턴십 및 신입사원 채용 등 인력 양성 협력이 강조되었다이를 통해 양 기관은 기술 혁신과 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중요한 파트너십을 구축하게 되었다.

강석주 BK사업단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혁신적이고 경쟁력 있는 영상 솔루션을 개발하고첨단 기술을 보유한 전문가들을 육성하여 국내외 시장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며기대와 비전을 밝혔다.

박진홍 개발 센터장은 "이러한 산업 협력을 통해 학계와 산업이 상호 유익한 파트너십을 형성하며새로운 기술과 지식을 발굴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본교와 비전넥스트는 차세대 기술 개발과 인력 양성 분야에서 협력을 강화하며산학협력의 중요성을 재확인했다양 기관은 협력을 통해 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 국가 경제의 선도적인 주역으로 나아가기 위한 노력을 지속할 계획이다.

 

  

업무 협약시 양기관 참석자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