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사공지
- 2023.10.23
- 1514
2023학년도 동계계절학기
인턴십 및 전공현장실습 수강신청 안내
1. 신청대상
- 실습학기 기준 재적상 3학년 이상인 학부생 (‘24년 2월 졸업예정자 및 수료자 지원 불가)
- 2023 동계 계절학기 포함 현장실습 인정 학점이 총 15학점을 초과하지 않는 자
- 학교와 협약체결(예정) 기업에서 실습예정인 자
2. 근무시간 및 학점인정기준
- 4주 이상(160시간, 1일 8시간 근무기준 20일) : 3학점
* 실습기간 1주 단위는 5일을 기준으로 하며, 실습 중도해지자의 경우 학점이 인정되지 않음
3. 신청 일정 및 절차
구분 |
신청 |
등록금납부일 |
1차 |
12월 05일(화) 오전 10:00 까지 |
12월 12일(화)~14일(목) 17시 |
2차 |
12월 19일(월) 오전 10:00 까지 |
12월 22일(금)~26일(화) 17시 |
1) 현장실습 홈페이지에서 인턴십 기업목록 확인 및 지원 (coop.sogang.ac.kr)
2) [첨부1]작성하여 eeadmin@sogang.ac.kr로 발송
* 주의사항: 수강신청은 인턴십 합격 학생에 한하여 신청 가능합니다.
4. 지원사항
- 계절학기 등록금 2/3 감면
- 2023년 동계 계절학기에 해당하는 기간 중 실습내역에 대하여 1일 1만원 실습비 지원
5. 유의사항
* 인턴십에 선발되어 계절 수업을 취소해야하는 학생은 취소일정에 맞춰 본인이 수강신청
한 과목을 직접취소하여야함
* 학칙상 계절 학점인정은 6학점까지 가능하므로, 인턴십 및 계절수업을 동시에 진행하는 학생의 경우 6학점
이내 신청되어야 함
* 실제 출석일 기준으로 집계되며, 현장실습이 실시되지 아니한 법정공휴일 및 참정권 행사일 등은 현장실습 실적에(인정일수)서 제외함
* 제출서류 중 '학점인정신청서'는 실습시작일 이전에 제출
* 현장실습 프로그램 관련 "현장실습 홈페이지" 참고 coop.sogang.ac.kr - 본인 세인트 ID/PW로 로그인 후 이용 가능
문의 : 전자공학과 사무실 02-717-8017 /
eeadmin@sogang.ac.kr